2020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N
No.48605- 작성자 정보운영팀
- 등록일 : 2020.09.17
- 조회수 : 42023
- 기간 2020-09-23 ~ 2020-09-23
2020학년도 2학기 미등록자(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및 휴학 종료자,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 기간 종료일다음 날 제적 처리되오니, 다음의 최종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분 |
내용 |
납부기간 |
2020.9.23.(수) ~ 9.24.(목)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
수납은행 |
대구은행 전국 지점 |
납부대상 |
2020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 등록 대상자 중 미납자 복학 및 재입학예정자, 학점단위등록자 등 포함 2020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분 납부자 |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3. 납부방법
가. 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ATM기), 은행창구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등록금+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나. 등록휴학 후 복학한 경우(휴학 시 등록금을 미리 낸 경우) 복학 신청만으로 등록 완료됨.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등록금+수혜비=0)인 경우 위 등록기간 중에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버튼 → 등록확인”을 하여야 등록 완료됨.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기간 종료 다음 날부터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나.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절대 불가함.
다. 최종 등록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도서관, 주차장 등)에 제약이 발생함.
라. 본 등록·추가 등록기간에 발급된 고지서 활용이 가능하나, 수납 기간 및 수납 은행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하시기 바람.
마.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2020-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관련 공지(장학-공지사항 140번글)에서 일정 등 참고
나. 등록기간 전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을 완료해야 함.(재단 ‘승인’ 상태에서 대출실행이
가능하며, 승인을 위한 재단 심사에 4주정도 소요됨.)
다. 본교 등록금 납부기간에 본인이 직접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금이 납부 완료됨.
라. 등록금 납부기간까지 대출 신청에 대한 승인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학생 본인이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전화하여 사전 승인을 요청해야 함.
마. 등록금 분할납부에 대한 대출은 2회차 납부부터 대출이 가능하며, 1회차는 자비납부를 해야 함.
→ 대출가능 회차: 2회 분납(2차분), 4회 분납(2,3,4차분)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문자발송: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으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7.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가.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나.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8.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장학팀 053-810-1148, 1165, 1143~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0. 9.
영 남 대 학 교 총 장